2019/10 3

[Unity] Failed to install the following Android SDK packages as some licences have not been accepted.

구글의 64비트 정책 때문에 빌드 옵션을 바꿨더니(IL2CPP, ARM64) 제목과 같은 빌드 에러가 발생했다. Android SDK 라이센스가 없기 때문에 빌드가 되지 않는 에러 메시지이다. 구글링해보니 Android Studio 의 경우만 나와 있는데 SDK Tools 중에 Google Play Licensing Library 라는 것을 설치하면 된다고 한다. 하지만, 유니티의 경우 유니티 허브에서 Android SDK 를 설치했기 때문에 저런 설치 옵션이 존재하지 않거나 내가 찾지 못했다. 그래서, 어쨌든 Android Studio 에서는 라이센스가 설치가 됐으니 해당 폴더를 살펴 보기로 했다. 이 licenses 폴더를 통채로 카피한 다음 유니티 에디터 밑에 복사 했다. 결과는? 성공!!

Unity 2019.10.15

[Unity] YesNo 팝업 만들기

event 와 delegate 를 이용. Canvas 에서 UI 를 아래처럼 만든다. YesnoBox, MsgPanel => Panel YesButton, NoButton => Button MsgText, Text => Text 프리팹으로 집어 넣는다. 필요할 때마다 런타임에 로드하기 위해 Assets/Resources/Prefabs/Canvas/YesnoBox 에 집어 넣었다. YesnoBox.cs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YesnoBox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

Unity 2019.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