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Programming

VS 2005 인텔리센스 기능 꺼기

오즈마스터 2007. 10. 11. 11:09

툭 하면 버벅되면서 CPU 잡아 먹는 VS2005 의 인텔리 센스...

이 놈을 간단하게 Disable 시키는 팁.

2005로 개발하다 보면 처음 프로젝트 로딩할때와, 개발 중간중간에  Intellisense 업데이트 한답시고

CPU 를 이빠이 잡아 먹으면서 PC 를 엄청 느리게 만듭니다. (거의 다른 작업을 수행하지 못하더군요.)

Intellisense 놈이 하는 일이 자연어 처리를 실시간으로 수행하면서 도움말과 멤버함수/변수 들을 조회해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와 같이 멤버 변수나 멤버 함수들을 실시간으로 띄워주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디비를 세팅해 줍니다.

(ncb 파일이 이런 정보를 담고 있는것이라고 하네요)

근데, 비쥬얼 어시스트를 사용하면 굳이 위의 기능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비쥬얼 어시스트를 설치하신 분들은 닷넷2005 에서  Intellisense 기능을 막아버리는게 훨씬 유리합니다.

그럼 프로젝트 로딩 속도도 엄청 빨라지고, 중간중간에 Intellisense 한답시고 CPU 잡아먹는 일도 없습니다.

 

그런데, 불행하게도 닷넷 2005 옵션에서 이 C/C++ Intellisense 기능을 해제하는 옵션이 없습니다.

C# J# 은 있던데

그래서 부득이 강제로 Intellisense 기능을 막는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VC++8 이 설치된 경로에서 VC/vcpackages/feacp.dll 을 제거하시면 됩니다.

기본으로 설치하셨으면 아래의 경로에 있습니다.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8/VC/vcpackages

위 경로로 가셔서 feacp.dll 을 지우시던가, 다른 이름으로 리네임(feacp.dll.bak) 시키시면 됩니다.




추가 : 불행하게도 이 셋팅후에 클래스뷰가 업데이트 안되는 불상사가 생깁니다. ㅠㅠ 결국 원상복구